신박한 지식 BOX

[꿈해몽] 뱀꿈 해몽

신박한 머니맨 2022. 9. 11. 11:37

 

뱀 나오는 꿈 뱀꿈 해몽 총정리

 

 

꿈해몽 : 뱀꿈 해몽
꿈해몽 : 뱀꿈 해몽

 

 

 

 

뱀에게 다리를 물려 피가 철철 흐르는 꿈

 

다리나 발은 신체를 가장 안전하게 버티도록 해주는 중요한 부분으로 걷거나 뛰거나 몸을 움직이게 하는 신체 부위입니다. 그러므로 다리나 발은 아랫사람, 부하, 세력, 자신이 의지하는 사람, 일가친척, 조카, 업적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뱀에게 다리를 물려 피가 철철 흐르는 꿈은 생각지도 않은 곳이나 모임에서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입안에서 뱀이 나오는 꿈

 

입은 예로부터 화와 복의 관문이라고 했습니다. 꿈에 나타나는 입은 재앙, 복록, 출입문, 가문, 출납고, 방송, 선전 등을 상징합니다. 혹은 제2의 성감대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간의 세치 혀는 엄청난 일을 만들기도 하고 또한 그 일을 덮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혀의 모습을 뱀으로 나타내며 그 뱀은 독과 같이 음흉한 존재로 상징됩니다. 먼저 자기 자신의 처신이나 처지에 대해 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거짓말이나 타인에 대한 험담으로 주위를 괴롭고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남을 비방하거나 험담하다가 오히려 자신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상대방의 혀 끝이 뱀처럼 두 갈래로 갈라지는 꿈

 

혀는 입 안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말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음식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기관입니다. 입을 집안으로 본다면 혀는 그 집안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존재 즉 주동자, 조종자 등을 상징하며, 심의기관이나 결정권을 상징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혀가 두 갈래로 갈라져 있다는 것은 거짓말을 잘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혀가 두 갈래로 갈라져 있는 이는 거짓말의 달인이거나 자기 회사의 경영을 확고히 하는 사람임을 뜻합니다.

 

 

뱀이 치마로 들어와 허리춤 속에 있었는데, 다시 찾아 보니 없어진 꿈

 

허리는 몸의 가장 중앙에 위치하며 등과 함께 몸을 지탱하고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꿈해몽에 있어 허리는 주로 건강, 체력, 마음, 임신 등과 관련된 상징성을 가집니다. 꿈속에서 뱀이 치마로 들어와 허리춤 속에 있다가 없어진다는 것은 현재 건강 상태가 매우 좋지 못함을 나타냅니다. 유산이나 질병 등의 위험이 있으니 각별히 건강과 마음의 안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pixabay.com, 뱀꿈 해몽
출처 : pixabay.com,뱀꿈 해몽

 

 

 

뱀을 죽이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을 죽이는 꿈은 원하는 일을 하게 되며 재물도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평소에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인물이나 세력을 없애게 됩니다.

 

 

뱀이 몸을 휘감고 있는데 무서운 느낌이 없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한다. 뱀이 몸을 휘감고 있는데 무서운 느낌이 없는 꿈은 재물이 들어와 재산이 크게 늘어날 조짐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은 승진, 출세길이 열립니다.

 

 

뱀을 거의 잡았다가 놓친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한다. 뱀을 거의 잡았다가 놓친 꿈은 '다된 밥에 재 뿌린다'는 속담처럼 손에 거의 쥘 것 같았던 이익이나 재물이 목전에서 잘못되어 사라짐을 의미합니다.

 

 

집에 있던 뱀이 나가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집에 있던 뱀이 나가는 꿈은 하는 일이 잘 안되어 있는 재물이 나갈 것을 암시합니다. 위기가 닥쳤을 때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준비하고 조심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뱀이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는 꿈


뱀은 사업체, 기관, 정당, 작품, 일, 재물, 권력, 명예, 지혜, 사악함, 교활함의 상징입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이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는 꿈은 만사가 순조롭게 잘 풀려 나갈 것을 암시합니다. 계획하는 일이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망은 시간과 노력을 통하여 현실적인 결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태몽이라면 사회에서 어느 정도 출세할 자식을 얻게 됩니다.

 

 

뱀이 나무나 높은 곳에서 아래로 기어 내려가는 꿈


뱀은 사업체, 기관, 정당, 작품, 일, 재물, 권력, 명예, 지혜, 사악함, 교활함의 상징입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이 나무나 높은 곳에서 아래로 기어 내려가는 꿈은 하는 일마다 잘 풀리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운이 하강하는 국면입니다. 일은 확장시키지 말고 자기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감겨 있던 뱀이 풀려 없어지는 꿈


뱀은 사업체, 기관, 정당, 작품, 일, 재물, 권력, 명예, 지혜, 사악함, 교활함의 상징입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몸에 감겨 있던 뱀이 풀려 없어지는 꿈은 하는 일마다 어려움에 부딪치고 재물이 나갈 것을 암시합니다. 뜻대로 안되는 시기가 있음을 받아들이고 마음을 차분하게 가져야겠습니다.

 

 

뱀을 안고 있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을 안고 있는 꿈은 재물과 이권이 당신 손안에 있으니 사업이 날로 번창할 조짐입니다.

 

 

큰 뱀이 작은 구멍으로 숨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큰 뱀이 작은 구멍으로 숨는 꿈은 가정에 뭔가 기쁘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뜻하지 않은 사고가 생기거나 재물이 나갑니다.

 

 

뱀을 활로 쏘아 죽이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을 활로 쏘아 죽이는 꿈은 자신이 원하는 계획대로 매사가 척척 진행될 것을 암시합니다. 목표를 보다 분명히 세우고 매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구멍을 쑤셨더니 커다란 뱀이 튀어나오는 꿈


뱀은 사업체, 기관, 정당, 작품, 일, 재물, 권력, 명예, 지혜, 사악함, 교활함의 상징입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구멍을 쑤셨더니 커다란 뱀이 튀어나오는 꿈은 제법 좋은 직장에 취직이 되거나 시험에 합격할 것을 암시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 생기거나 의외의 후원자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뱀에게 물려서 온 몸에 독이 퍼지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에게 물려서 온 몸에 독이 퍼지는 꿈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의미합니다. 크고 힘센 뱀에게 물릴수록 더 많은 재물이 들어옵니다.

 

 

뱀을 꿀꺽 삼키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을 꿀꺽 삼키는 꿈은 강한 힘이 있는 세력을 얻거나 권좌에 앉을 것을 암시합니다. 새로운 이권이 생기거나 투자가치가 높은 사업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뱀에게 잡아 먹히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에게 잡아 먹히는 꿈은 자신의 판단력을 잃고 남의 감언이설이나 협박에 넘어가 손해를 보게 됨을 의미합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계약이나 일에 임해야겠습니다.

 

 

뱀이 칼을 물고 있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뱀이 칼을 물고 있는 꿈은 승진하거나 나라일을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즉 칼자루를 쥔 자리, 어떤 권력이나 인사이동을 할 수 있는 분야의 책임자가 됩니다.

 

 

커다란 뱀이 자신을 따라오다 사람으로 변하는 꿈


뱀은 사업체, 기관, 정당, 작품, 일, 재물, 권력, 명예, 지혜, 사악함, 교활함의 상징입니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합니다. 커다란 뱀이 자신을 따라오다 사람으로 변하는 꿈은 마음에 내키지 않는 사람과 관계를 맺거나 그런 일을 맡게 됩니다. 미혼여성은 마음에 없는 결혼을 할 수도 있습니다. 꿈속의 느낌을 잘 살펴서 현실에서 실수하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pixabay.com, 뱀꿈 해몽
출처 : pixabay.com,뱀꿈 해몽

 

 

흰 뱀을 보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특히 흰 뱀은 마음이 맑고 깨끗한 사람, 고상한 취향을 가진 사람, 그런 일 등을 상징합니다. 재물을 상징할 수도 있는데 부정하지 않은 재물을 뜻합니다. 흰 뱀이 따라오거나 집 안에 들어와 있는 꿈을 꾸었다면 마음이 담백하고 고상한 사람을 만나거나 그런 사람과 결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에 만나게 된 사람 중에 그런 사람이 있는지 생각해볼 일입니다.

 

 

뱀을 잡거나 뱀에 물리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합니다. 뱀을 잡거나 뱀에 물리는 꿈은 예지몽으로서는 돈과 보물, 재물을 얻을 징조입니다. 이때 뱀은 굵고 수가 많을수록 이득도 많아집니다. 상징몽에서는 성욕의 억제를 위해 고심하는 것 혹은 심신의 위기를 상징합니다.

 

 

뱀장어가 보이는 꿈


물고기는 무의식적인 세계에 잠재된 콤플렉스와 소망, 또는 생각을 나타냅니다. 또한 이외에도 숨겨진 문제와 잊고 있는 과제, 아이디어와 힌트, 혹은 이득 등을 상징하며 남성의 꿈의 경우 여성을 상징합니다. 물고기는 그 크기나 수에 의하여 꿈의 길흉이 가늠됩니다. 뱀장어가 보이는 꿈에서 뱀장어를 잡으면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그러나 뱀장어를 잡으려고 했지만 잡을 수 없었다면 계획이 실패한다는 암시입니다.

 

 

배가 갈라진 뱀장어가 보이는 꿈


물고기는 무의식적인 세계에 잠재된 콤플렉스와 소망, 또는 생각을 나타냅니다. 또한 이외에도 숨겨진 문제와 잊고 있는 과제, 아이디어와 힌트, 혹은 이득 등을 상징하며 남성의 꿈의 경우 여성을 상징합니다. 물고기는 그 크기나 수에 의하여 꿈의 길흉이 가늠됩니다. 꿈 속에서 배가 갈라진 뱀장어를 보았다면 이 꿈은 적대시하는 사람이 불운에 빠지길 고대한다는 비열한 소망을 반영한 것입니다.

 

(출처 : nate 운세 꿈해몽)

 

 


 

 

 

이상으로 뱀나오는 꿈해몽에 대한 모든 내용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두에게 길몽으로 항상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뱀꿈 #뱀꿈 해몽 #뱀나오는 꿈 #꿈해몽 #해몽 #꿈 #길몽 #뱀 #꿈에 뱀이 나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