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지식 BOX

카드포인트 조회하고, 현금으로 바꾸세요

신박한 머니맨 2021. 3. 13. 08:39

나도 모르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통합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에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가능합니다.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하고 한 번에 지정된 계좌로 이체,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21년 1월 5일 출시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ㆍ계좌이체 앱과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이용하면 여러 카드사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앱으로 그동안 잊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간편하게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1]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


금융결제원 : 어카운트인포 앱

 

어카운트인포 앱은 내가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앱입니다. 모든 은행권(1 금융, 2 금융, 증권사, 보험사) 조회가 가능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설치 가이드에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하십니다.  

 

 

[내계좌 한눈에]

한눈에 자신의 거래 금융기관 계좌를 조회할 수 있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1년 이상 미사용 및 잔고 50만 원 이하의 계좌)를 이전 ·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 어카운트인포 앱



[내카드 한눈에]

자신의 카드정보, 결제 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 및 포인트 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 어카운트인포 앱



[내자동이체 한눈에]

자신의 여러 금융회사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한꺼번에 조회 가능하며, 자동이체를 해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다양한 금융정보인 보험가입내역, 대출정보, 금융거래 정보제공 사실 통보내역 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 어카운트인포 앱

 

 

[2]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ㆍ계좌이체 앱


여신금융회회 홈페이지의 설명 내용을 보면, 카드 포인트를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적으로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들이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휴대폰/카드/IPIN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홈페이지 이용 : 여신금융협회(www.cwww.cardpoint.or.kr)
  • 스마트폰 앱 이용 : ‘카드 포인트 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  또는, 모바일에서 m.cardpoint.or.kr 에 접속

 

1) 홈페이지 이용

여신금융협회(www.c www.cardpoint.or.kr )

 

① 본인인증

② 조회 혹은 계좌입금 신청(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버튼,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버튼)

③ 입금을 요청할 포인트 선택

④ 계좌입금 신청 → 입금은 신청 완료 후 바로

 

 

여신금융협회(www.c www.cardpoint.or.kr )

 

자주 질문하는 내용이 있어 홈페이지의 Q&A 내용을 공유합니다.

 

Q.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되나요?

A.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 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됨
    -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 실시간ㆍ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현대카드 : 08:00~23:00시 입금 신청 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 : 06:00~22:00시 입금 신청 시 실시간 입금 처리
    -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Q.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된 카드 포인트가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협회는 본 서비스를 통해서 각 카드사로의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 신청 이후의 입금 상황은 확인이 어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 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카드포인트조회’ 앱 이용

 

카드포인트조회

 

 

 


 

 

 

이상으로 여러 카드사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앱으로 그동안 잊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간편하게 현금화할 수 있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ㆍ계좌이체 앱과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