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12

런치플레이션, 베케플레이션, 푸틴플레이션, '○○플레이션' 총정리

런치플레이션, 베케플레이션, 푸틴플레이션, 스킴플레이션, 누들플레이션, 스크루플레이션 인플레이션(Inflation)은 일정 기간 동안 물가가 지속적이고 비례적으로 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화폐가치는 지속적이고 비례적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는 인플레이션이 심해진 초인플레이션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말로는 디플레이션(Deflation)이 있고 간단히 말해서 물가 하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폐가치는 인플레이션 때와는 반대로 가치가 지속적으로 오르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은 불경기를 뜻하는 stagnation과 인플레이션을 합친 합성어로 경기가 침체되어 시장이 눌려져 있는 상황에서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는 상황을 뜻하고 있습니..

취업 잘되는 자격증 12종, KPC 자격 완벽 정리(SMAT, 서비스경영자격)

한국생산성본부는 교육훈련사업 및 민간자격시험 주관 외에도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KPC 자격시험을 주관 및 관리하는 것입니다. ​ KPC 자격 중 서비스경영자격(SMAT)에 대한 시험안내, 자격 특징, 응시자격, 시험과목, 합격 결정기준, 응시료, 시험시간, 시험 출제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증하는 인력 수요를 보이는 서비스 산업의 핵심 성공요인을 선별하여, 서비스 직무의 현업 역량을 평가하는 실무형 국가공인 자격 [1] 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SMAT(Service Management Ability Test) 서비스 산업 분야(의료/보건·미용/뷰티·관광/항공·공공/행정·유통/물류 등)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실무형 국가공인 자격시험. 2015년 1월 국가공인..

너, 소주 이렇게 마셔봤어? 진로 소주 디스펜서

홈술도 혼술도 힙하게! 소주 디스펜서 & 8℃ 쿨러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혼술의 시대는 끝났다! 소주 친구 진로 두꺼비 소주 디스펜서 & 8'C 쿨러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초깔끔하고 초시원하게 술 마시자! 소주 자작하는 거 아니두껍~ 진로 소주 디스펜서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하이트진로가 최근 내놓은 진로 두꺼비 디스펜서(dispensor)가 인기입니다. 디스펜서(dispensor)를 굳이 우리말로 하자면 '정량 공급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냅킨, 종이컵, 물비누, 양치액 등 특정한 물건이나 물질을 사용할 때 버튼이나 손잡이를 한 번 누르면 일정한 양이 공급되도록 고안된 도구나 장치"를 디스펜서라고 합니다...

블로그 네이밍, 클릭을 부르는 제목 공식 BEST 5

글쓰기가 막막한 당신에게 진짜 무기가 되는 10 문장으로 돈 버는 공식. 된다! 무조건 팔리는 10문장. 무작정 10 문장만 따라 쓰면, 비싸도 잘 팔린다. 우연이 도서관에서 보게 된 글쓰기 관련 책의 제목과 표지의 헤드라인 문구 들입니다. 자연스럽게 그 자리에서 몇 장을 읽고 바로 대여를 하고 반 정도를 읽은 상태입니다. 블로그 글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글의 제목을 네이밍 하는 방법에 대해 족집게 과외처럼 제시해 주는 내용이 너무 좋아 공유를 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책을 소개하고 블로그 글쓰기에서 제일 중요한 제목 뽑는 공식, 즉 클릭을 부르는 네이밍 비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직장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1인 기업가, 전문직을 위한 아주 특별한 글쓰기 족집게 과외! 10 문장으로 ..

취업 잘 되는 자격증 12종, KPC 자격 완전 정리(IEQ, 인터넷윤리자격)

한국생산성본부는 교육훈련사업 및 민간자격시험 주관 외에도 많은 일들을 합니다.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KPC 자격시험을 주관 및 관리하는 것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자체적으로 발급하는 KPC 자격증 및 자격시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PC 자격 종류 및 시험안내, 자격 특징, 응시자격, 시험과목, 합격 결정기준, 응시료, 시험시간, 시험 출제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구개발, 교육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인터넷윤리 관련 표준 검정체계를 개발 [1] 시험안내 IEQ(Internet Ethics Qualification)는 2013년에 지도사등급이 국가공인을 취득한 국내 최초의 국가공인 윤리자격입니다. 정보화시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