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8

취업 잘되는 자격증 12종, KPC 자격 완벽 정리(DSAC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능력인증자격)

AI기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효과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 인증형 자격시험 한국생산성본부는 교육훈련사업 및 민간자격시험 주관 외에도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KPC 자격시험을 주관 및 관리하는 것입니다. ​ KPC 자격 중 DSAC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능력 인증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SAC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능력인증자격 이란? DSAC (Data Scientist Academy & Certificate)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효과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 인증형 자격시험입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가 미래 첨단 산업에 적용되며, 산업별 목적에 따른 정보의 생성, 관리, 분석, 적용이 가능한 전문가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이에 정부는 핵심..

생활 속 질병 바로 알기 : 통계로 본 공황장애(공황장애 증상 및 함께 유의해야 할 질병)

[1] 질병 개요(공황장애)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 즉 공황발작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입니다. 공황발작은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 신체증상이 동반되어 죽음에 이를 것 같은 극도의 불안 증상을 말합니다. 질병코드 : F400(광장공포증이 있는 공황장애) 질병코드 : F410(공황장애[우발적 발작성 불안]) [2] 위험요인 및 증상 정신적 스트레스, 신체감각의 변화, 만성적인 불안, 긴장 등을 위험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호흡이 가빠지고 숨이 막히며 몸이 떨리고 땀이 나며 죽을 것 같은 공포감과 통제할 수 없는 두려움, 자신이 내가 아닌듯한 느낌 등을 겪습니다. ① 심계항진. 가..

연인추적기 테스트, 나의 연인은 누구? 궁금하시죠?

이름과 성별만 입력하면, 미래의 연인을 찾아드립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고 있는 '연인추적기 테스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래에 나의 연인은 과연 누구일까? 너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결과에 대해서는 믿거나 말거나... 본인의 몫입니다. 소개해 드리는 테스트의 특징은 이름과 성별만 넣어도 미래의 연인을 알려준다는 것입니다.(조금 신뢰도가 떨어지나요?)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간단하게 테스트 해보세요! [연인추적기 테스트] 연인 추적기 내 미래의 연인은 어떤 사람일까? mung.me 이름과 성별을 넣고 연인추적기 테스트를 해보면 다음과 같이 결과를 보여 줍니다. 성씨 : 하(河) 직업 : 수의사 나이차 : 3살 연하 키 : 166~170cm 현재 거주지역 : 제주도 전화번호 뒷자리 : 9792 ..

실업급여 조건 완벽정리, 그리고 많이 묻는 질문 알아보기

[1]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실직하여 다시 취업하기 위해 하는 활동을 지원해주고 재취업까지의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고용보험이 보장해 주는 제도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서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 실업급여 지급 조건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4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① 이직일 이전 18개월간(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 24개월) 피보험 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일 것 ②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태에 있을 것 ③ 재취업을 ..

2022년 근로장려금ㆍ자녀장려금 대상여부 알아보고, 바로 신청하자

2021년 소득이 있고, 3가지 자격(가구, 소득, 재산)에 모두 해당하는 가구가 신청 대상이 됩니다. [1] 근로장려금(EITC) 및 자녀장려금(CTC) 소개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또는 종교인 가구에 대하여 근로·자녀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 또는 사업을 장려하고, 실질소득과 자녀양육을 지원하는 제도 근로장려금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된 복지제도 자녀장려금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총소득(부부합산) 4,000만 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1명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