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7

2022년 FOMC 일정(한국시간 정리), 투자는 대응입니다.

2022년 남은 FOMC 일정(결과 발표일자) (미국시간) 11월 2일 / 12월 14일 (한국시간) 11월 3일 / 12월 15일 [1] FOMC 란?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약자인 FOMC는 말 그대로,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라는 뜻입니다. 1년에 8회, 6주에 1회씩 이틀간(1박 2일) 토론을 통해 회의를 진행하는 방식이며, 우리가 주의 깊게 그리고 눈여겨봐야 하는 일정으로 종료 이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토론 및 회의 내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긴급 FOMC를 소집하여 회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FOMC의 구성원은 총 12명 입니다. 연준(FED) 이사 7명과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 1명, 나머지 4명은 11개의 지역의 은행 총재들이 해마다 돌..

신박한 Coin BOX 2022.09.26

9월 재산세, 어떤 카드로 납부하면 혜택이 제일 좋을까?

9월 재산세 카드로 납부하기, 2022 재산세 카드 혜택 총정리 재산세는 과세대상에 따라 7월과 9월로 나누어 고지됩니다. 1) 7월 : 주택 재산세 1/2과 건축물 재산세 납부 2) 9월 : 주택 재산세 1/2과 토지 재산세 납부 [1] 재산세란? 대표적인 지방세로 일정한 재산에 대하여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자에게 세금을 부과합니다. 재산세 납부기간 주택의 1/2과 주택 이외 건축물, 선박, 항공기 : 7월 16일 ~ 7월 31일 주택의 1/2과 주택부속토지 이외 토지 : 9월 16일 ~ 9월 30일 [2] 9월은 정기분 재산세 납부의 달 ① 납부기간 : 2022. 9. 16(금) ~ 9. 30(금) ② 납세의무자 : 6월 1일 현재, 재산(주택, 토지)을..

[꿈해몽] 신발나오는 꿈 꾸셨나요? 그렇다면 이렇게 하세요!

신발 =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입니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 신발이 진흙탕에 빠지는 꿈 신발이 진흙탕에 빠진 꿈은 기분 나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해주는 꿈으로 하던 일에 차질이 생겨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고, 주위의 방해를 받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신발을 잃어버린 꿈 꿈속에서 신발을 잃어버리는 것은 친한 사람을 잃게 되거나 직장이나 가족, 친지 도움을 주던 것들을 잃게 되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재물을 잃을 수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

2023년 처음으로 신설되는 유망 국가자격증, 첫 시험을 노려보자?

2023년 신설 유망 국가자격증, 첫 시험을 노려보자! ① 공간 정보융합기능사/산업기사, ② 이러닝운영관리사, ③ 한복 기능장 2023년부터 신설되는 국가자격증이 있습니다. 새롭게 생기는 자격증들은 국가가 미래에 유망하다고 판단되는 영역이나 종목을 엄격하게 선정합니다. 하지만 1회 시험의 경우 기출문제나 시험의 난이도 등 알려진 게 없어 공부하는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신설되는 자격증의 첫 시험은 논란도 많고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상대적으로 쉽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어떻신가요?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2023년 신설 국가자격증을 보시고 취득의 결심이 생기셨다면 꼭 유리한 점이 있는 첫회 시험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1] 공간 정보융합기능사/산업기사 공간 정보융합..

[포맷 후 필수 SW]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포맷 후 필수 SW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1그램 플레이어, QuickTime PC 포맷 후에 꼭 다시 설치를 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이나 소프트웨어들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백신, 압축 프로그램, 동영상 프로그램, PDF 프로그램 등 많은 분야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동영상 프로그램과 관련해서 PC 포맷 후에 꼭 설치해야하는 필수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곰플레이어(GOMPLAYER) 글로벌 NO.1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AVI, MP4, MKV, FLV, WMV, MOV 등 다양한 포맷의 파일 재생을 지원하며, Windows에서는 코덱 찾기, 손상된 파일/다운로드 중인 파일 재생도 가능합니다. 지원사항 ① 지원 언어 - Windows :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