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Utility BOX

독특한 알람시계 BEST

신박한 머니맨 2021. 1. 24. 23:42

매일 아침, 특히 월요일 아침은 정말 눈을 뜨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학교를 다니는 학생을 둔 부모라면, 아침마다 깨우기가 여간 힘든 일이 아닐 것입니다. 저 또한 전날 야근이나 회식 때문에 늦게 까지 술을 마신 다음 날에는 정말이지 일어나기가 죽기보다 싫을 때가 있습니다.

 

쉽게 잠을 깨워 줄 신박하고, 독특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알람시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람시계

 

[1] 타켓 알람시계


타켓 알람시계

알람 시간이 되면, 타깃이 올라오게 되고, 총으로 올라온 타깃을 정확히 중앙을 맞춰야만 알람이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알람 시계를 조금 멀리 위치해 둔다면, 알람이 울릴 때 집중해서 타깃을 맞춰야 하므로 더욱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아침마다 배틀그라운드 한 게임, 어떨까요?

 

 

[2] 아령 알람시계


아령 알람시계

눈치 채셨겠지만, 이 알람시계는 일단 알람이 울리면 아령을 들고 30회 이상 운동을 해줘야지 알람이 꺼지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휴대폰 알람 어플 중에서도 설정해 놓은 횟수만큼 흔들어야만 알람이 꺼지는 앱도 있다고 합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아침에 원하는 시간에 일어날 수도 있고, 기상과 동시에 운동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알람시계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움직이는(클라키 로보틱) 알람시계 / 날아다니는(플라잉) 알람시계


움직이는 알람시계/날아다니는 알람시계

클라키 로봇 알람시계는 알람이 울리면, 시계에 바퀴가 있어 방 구석구석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도망 다니는 알람시계를 잡다 보면 어떤 아침에도 원하는 시간엔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움직이는 알람시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플라잉 알람시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람이 울리면 시계 위에 달려 있는 프로펠러가 날아가고, 날아간 프로펠러를 다시 제자리에 꽂아야만 알람이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프로펠러가 어딘가로 멀리 날아가 버리면 정말 난감하겠습니다. ^^

 

 

[4] 발판 알람시계 / 지폐파쇄기 알람시계


 

발판 알람시계/지폐파쇄기 알람시계

알람이 울리면, 발판에 3초간 서 있어야만 알람이 꺼지는 발판 알람시계입니다. 화장실 앞에 놓아둔다면 효과가 두배가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은 사용하기가 무서운 지폐 파쇄기 알람시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리 넣어둔 현금이 알람을 끄지 않으면 파쇄돼버리는 그야말로 잠을 안 깰 수가 없는 알람 시계입니다. 저는 사용을 못할 것 같은 생각이....

 

 

[5] 향기 알람시계 / 베이컨 알람시계


 

향기 알람시계/베이컨 알람시계

첫번째 그림의 향기 알람시계는 앞에 보이는 캡슐(?)을 끼우면, 밤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라벤더 향이 나오고, 아침에는 상쾌한 빵 굽는 냄새가 나와 아침 기상을 도와줍니다. 두 번째 사진의 베이컨 알람시계는 말 그대로 정해진 시간이 되면 베이컨이 구워지기 시작하고 베이컨 굽는 냄새가 진동을 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눈을 뜨게 되는 알람시계입니다.

여러분들에게는 빵 냄새가 좋은 가요? 베이컨 냄새가 좋은 가요?

 

이외에도,

맞춰진 시간에 알람이 울리면 수류탄의 핀을 뽑고 던져야만 알람이 꺼지는 '수류탄 알람시계', 알람 시간이 되면 물을 분사해 주는 '워터 스프레이 알람시계' 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신박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알람시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확실히 잠을 깨고 일어날 수는 있겠지만, 조금 짜증을 유발하게 하는 시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글을 읽어보고 나니 여러분들은 어떤 알람시계가 마음에 드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