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3

방송 통신 미환급액, 내가 받을 수 있는 환급액은 얼마?

[1] 통신 미환급액이란? 유ㆍ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해지 포함)를 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 요금을 정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 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고자 하는 금액을 통신 미환급액이라고 합니다. [2] 통신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란? 유ㆍ무선 서비스의 해지 또는 번호이동 이후 발생된 통신 미환급액 정보를 온라인으로 일괄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할 수 있는 공익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업자 간 불법 마케팅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중립기관인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3] 환급대상 유ㆍ무선 서비스 해지(..

고효율 가전 환급, 최대 30만원 환급 받아 보세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가구당 30만 원 한도)를 지원해주는 사업 [1]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가구당 30만 원 한도)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구입한 가전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 2등급, 3등급인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가전제품 구매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2021년 4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관련한 환급 제도는 2016년 최초로 도입되었으며,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입하여 환경문제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도록 장려하는 제도입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일주일전 음식, 3일전 음식, 전날 음식)

대장내시경 전 음식이 왜 중요할까요? 대장내시경 검사는 대장의 내부를 관찰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검사를 위해 장내의 잔변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검사 전에는 특별한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한 중요한 검사이므로 검사 전 음식 섭취에 주의하여 검사를 잘 준비하는게 필요합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관련 주의해야 할 일주일전 음식, 3일전 음식, 당일 음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 중요한 이유 대장내시경이란 암, 염증성 장 질환 질병을 초기 진단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검사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하여 대장, 소장의 말단 부위, 직장, 항문까지 내부를 관찰하고 촬영하는 검사입니다. 내시경의 목적은 ① 출혈 의심 확인 ② 암 감별 진단 ③ 소화기관 질병 진단 및 ..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②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관리자 페이지 설정)

워드프레스(WordPress) 블로그 만들기 관리자 페이지 설정 [1] 워드프레스(WordPress) 관리자 페이지 접속하기 도메인 구입 후 연결했다면, https://www.내주소/wp-admin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을 이용하였다면, 카페24호스팅 Id.cafe24.com/wp-admin 으로 주소창에 주소를 넣고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프로필 편집하기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용자명과 별명(필수)은 가입할 때 아이디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명 아이디로 그냥 사용할 경우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공개적으로 보일 이름을 별명 아이디와 상관없는 것으로 바꾸어줍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공개적으로 보일 이름을 저는 사용자명과 상관이..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① 워드프레스 설치하기(feat. 카페24호스팅)

워드프레스 설치하기(카페24 웹호스팅) 카페24 가입 및 호스팅 신청 도메인 구입하기 워드프레스(wordpress) 블로그 우리가 알고 있는 블로그는 네이버, 티스토리, 이글루, 브런치 등이 있습니다. 공통점으로 네이버나 다음카카오와 같은 기업에서 제공을 해주는 블로그라는 것입니다. 당연히 각각의 회사의 규칙이나 기준을 잘 지켜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저품질에 정말 민감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 블로그는 서비스를 공급받는 회사가 없는 독립적인 개인 소유의 사이트이므로 저품질 받을 일도 없습니다. 전 세계 모든 사이트의 약 1/3이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수준 높은 코딩에 대한 지식 없이 기초적인 작업으로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